2025/09/13 6

겸손한 사람은 참 아름답다... 허영자

겸손한 사람은 참 아름답다... 허영자겸손이란 참으로 자신 있는 사람만이 갖출 수 있는 인격이다. 자신과 자부심이 없는 사람은 열등의식이나 비굴감은 있을지언정 겸손한 미덕을 갖추기 어렵다. 겸손은 자기를 투시할 줄 아는 맑은 자의식을 가진 사람의 속에 있는 것이다. 자기의 한계를 알고 한정된 자신의 운명과 우주의 영원 무변성과를 대비할 줄 아는 분별력을 가진 사람만이 겸손할 수가 있다. 또한 겸손은 생명 있는 모든 것, 혹은 무생물의 모든 것까지 애련히 여기는 마음에서 유래하는 것이며 그들의 존재함에 대한 외경심에서 비롯하는 것이다. 자연의 모든 뜻, 옆에 있는 사람이나 사물을 모두 스승으로 삼아 가르침을 얻고자 하는 겸허함을 가진 이의 삶은 경건하다. 경건한 삶을 사는 사람은 함부로 부화뇌동하지 않으며..

카테고리 없음 2025.09.13

네가 내 곁에-최명운

네가 내 곁에-최 명운네가 내 곁에 없었으면사랑을 몰랐을 것이고사는 방법도 몰랐을 거야​네가 없었을 내 삶은무채색 풍경속에서 헤매는 길 잃은 바람이었을 거야텅 빈 마음에 불어오는 찬 바람만이 가득했겠지​너라는 빛을 만나 비로소 내 세상은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었고사랑이 따뜻한 것인지알게 되었어​이제는 알아네가 내 삶의 가장 깊은 사랑이라는 것을때론 서운했겠지만 별탈 없이 걸어왔듯이앞으로도 함께이 길을 걸어가고 싶어.

카테고리 없음 2025.09.13

사람을 찾습니다-이풀잎

사람을 찾습니다-이풀잎낮은 목소리로 바르게 얘기 할 줄 아는 사람 음악을 들으면, 금방 화가 풀리는 사람 받은 것만 기억하고 베픈건 모두 잊어 버리는 사람너만 좋다면 하는 말을 자주 쓰지만옳지 않은 일에는 끝까지 안돼 하는 사람 가끔씩 비가 내리면 창가에 기대서서 눈시울을 적시는 사람자신이 무척 괜찮은 사람인걸토옹, 모르고 있는 사람그러면서 타인의 장점에는 눈 밝은 사람 혹시 누가이런 사람 모르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5.09.13

나룻배와 행인/한용운

나룻배와 행인/한용운나는 나뭇룻배 당신은 행인 당신은 흙발로 나를 짓밟습니다. 나는 당신을 안고 물을 건너갑니다.나는 당신을 안으면 깊으나 옅으나 급한 여울이나 건너갑니다.만일 당신이 아니 오시면 나는 바람을 쐬고 눈비를 맞으며 밤에서 낮까지 당신을 기다립니다.당신은 물만 건너면 나를 돌아 보지도 않고 가십니다 그려그러나 당신이 언제든지 오실 줄만은 알아요.나는 당신을 기다리면서 날마다 날마다 낡아 갑니다.나는 나룻배당신은 행인

카테고리 없음 2025.09.13